회원 활동 이야기

[회원모니터링] 네 번째 모임 ‘온라인 사업 소개 및 수료식’
2017.06.01
 
 지난 2017년 5월 25일(목),밀알복지재단은 회원모니터링 ‘어울림’ 4기 네 번째 정기모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모임은 온라인 모금에 대한 강의를 듣고, 그동안 열심히 활동해 주신 회원님들과 간단한 식사와 함께 어울림에 참여하면서 느낀 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사업소개 시간에는 재단의 전반적인 모금 활동 소개 및 온라인 후원자의 기부 성향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나눔 문화 확산에 발 맞춰 새로운 콘텐츠를 제작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모금을 진행하고 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업소개 이후에는 어울림에 80%이상 참여한 회원님들에게는 수료증을 전달하는 전달식이 있었습니다.
 
  
 


회원님들께서는 이번 어울림을 통해서 알지 못했던 부분까지 쉽게 이해하고 재단에 대한 신뢰성이 높아졌다는 의견을 많이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후원을 하다가 이제는 좋은 곳에 후원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생기고 더 후원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울림을 통해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재단의 투명성에 대해서 알게 되고 이 재단 만큼은 믿을 수 있겠다는 신뢰성이 생겼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을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진정성’ 이라고 하고 싶습니다. 회원들을 정말로 사랑하는 부분이 느껴졌고, 후원을 받는 아동들을 사랑하고, 잘 해 보려는 의지가 느껴졌고 이전에 말했듯이 투명하게 운영을 하는 부분을 보고 진정성이라는 단어가 떠올랐습니다.

 
 
 

두 달에 걸친 4회기 동안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회원님들 덕분에 너무 감사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밀알복지재단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