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굿윌스토어 X 라이온코리아 X 발달장애인 권한솔 작가의 ‘아이!깨끗해’ 콜라보레이션
2020.07.15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손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요즘, 라이온코리아가 개인위생도 챙기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한 기부가 화제가 되었습니다. 라이온코리아는 무의식에 존재하는 장애에 대한 편견을 극복하고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취지에서 발달장애 예술가 권한솔 작가의 디자인을 활용하여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기획하였습니다.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사진(ⓒ 라이온코리아) 


발달장애 아티스트 권한솔 작가는 동물이 마치 말을 거는 것처럼 생동감 있게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한 작가로 2016년부터 3년 간 밀알복지재단 미술지원사업 인블라썸(In blossom) 서울팀 소속 작가로 활동하였습니다. 그 기간 동안 권한솔 작가는 3번의 인블라썸 정기전시회와 2018년 제2회 국회전시회 ‘그림으로 세상에 나오다2’, 2018년 평창 동계 페럴림픽 ‘들꽃처럼 별들처럼’ 등 다수의 초대전에 참여하면서 작가로서 많은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현재 권한솔 작가는 인블라썸을 통해 받은 교육을 바탕으로 디스에이블 소속 작가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블라썸(In blossom): 미술에 재능이 있는 장애인의 자립을 목적으로 하는 밀알복지재단의 직업재활사업

교육을 받고 있는 권한솔 작가의 모습

라이온코리아는 제품 디자인뿐만 아니라 조립, 판매 단계에서도 발달장애인들과 협력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했습니다. 상큼한 ‘피치만다린’, 싱그러운 ‘레몬민트’ 향을 담아 여름철 한정으로 출시되는 이번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은 먼저 장애인 근로 사업장 굿윌스토어 밀알도봉점에서 조립됩니다.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조립하고 있는 굿윌스토어 직원들

이후 굿윌스토어 밀알도봉·밀알송파·밀알구리·강남세움 등 9개 지점에서 용기와 리필 총 10,000개가 7월 13일부터 판매됩니다. 라이온코리아는 이렇게 모인 수익금의 일부를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 기부할 예정이며, 밀알복지재단은 해당 기부금으로 장애인들의 더 많은, 더 나은 일자리 지원을 위해 투명하게 사용할 예정입니다.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 
재사용이 가능한 중고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한 수익으로 중증장애인 등 사회 취약계층에게 경제활동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매장으로 전국에 총 9개 지점이 있으며 전국에서 가장 많은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음

'아이!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판매하고 있는 굿윌스토어 직원


"우리 사회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응원하는 취지에서 협업을 기획했고, 앞으로 긍정적인 변화에 앞장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제품을 계속 선보일 예정입니다.

착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동참 부탁드립니다."

- 라이온코리아 한상훈 대표


개인위생도 챙기고 코로나19로 일자리를 잃은 장애인들도 도울 수 있는 이번 ‘아이! 깨끗해’ 리미티드 에디션을 지금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