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진태현,박시은 홍보대사와 함께하는 '여배우들의 은밀한 기부 바자회'
2020.05.26

진태현/박시은 홍보대사의 여.은.바 사전 홍보영상 캡처본
/ ⓒ 여은바 유튜브
 


생활 속 거리두기로 쇼핑몰에 가기 어려운 요즘, 여러분들은 어떻게 물품을 구매하시나요? 4월 30일, 여배우의 애장품도 구매하고 기부도 하는 일석이조 랜선 바자회 ‘여.은.바(여배우들의 은밀한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박시은 씨를 포함하여 배우 유선, 이태란, 박탐희 씨가 주최하여 열린 이번 랜선 바자회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브릿지 바자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한 것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다리(Bridge)가 되어준다는 의미인 ‘브릿지 바자회’는 평소 다방면으로 꾸준하게 선행을 펼쳐온 여배우들이 2017년부터 매해 기획부터 준비,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진행하는 기부 바자회입니다.
 

진태현/박시은 홍보대사와 함께 바자회를 진행한 여밴저스
(왼쪽부터 박탐희, 이태란, 유선) / 
ⓒ SBS 동상이몽-너는내운명

브릿지가 되어드립니다
배우 진태현 씨가 사회를 맡아 실시간으로 진행된 이번 랜선 바자회 ‘여.은.바’는 5월 25일 SBS ‘동상이몽’에서도 방영되었습니다. 이번 랜선 바자회 ‘여.은.바’에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진태현, 박시은 씨를 비롯해 모든 배우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하며 선한 영향력 보여주셨습니다. 배우 이태란 씨의 사인이 담긴 Jtbc 드라마 SKY 캐슬 대본집, 배우 유선 씨의 원피스, 배우 박탐희 씨의 화장품 등을 포함한 200개가 넘는 수많은 기부물품이 테이블을 가득 채웠습니다. 밀알복지재단 홍보대사 박시은 씨는 메고 있는 가방을 판매해 달라는 참여자들의 요청에 흔쾌히 현장에서 즉석으로 가방을 판매하기도 했습니다. 열띤 판매를 진행하던 배우들은 시간이 부족하여 많은 물품들을 판매하지 못한 것에 매우 아쉬워하며 다음을 기약하였습니다.

여은바 기부물품 / ⓒ SBS 동상이몽-너는내운명

배우들의 열정에 대중들 역시 열렬히 기부에 동참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원하여 진태현 씨가 외치는 키워드를 가장 빠르게 댓글창에 입력한 사람에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시간 동안 진행된 랜선 바자회 ‘여.은.바’로 마련된 총 3,025,000원이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되었습니다. 

자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 ⓒ SBS 동상이몽-너는내운명

코로나19로 생계곤란이 심화된 주영이네
맥쿤알브라이트 증후군*을 가지고 있는 18살 주영이는 양쪽 다리를 사용하지 못해 실내에서는 팔 힘으로 움직입니다. 현재 주영이는 치아가 무너지고 있어 매달 치과치료를 받아야하며 3개월마다 서울에 올라와 정기진료를 받고 있습니다. 물리/작업치료, 인지/언어치료와 더불어 갑상선항진증과 심장기형 개선을 위해서 약물복용까지 하고 있는 주영이의 치료비가 생활비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코로나 19로 인하여 주영이 아버지의 근로가 중단됨에 따라 비정기적이던 수입마저도 없는 상황입니다. 주영이네 가족 5명이 생활하기에 정부보조금 50만원은 턱없이 부족하기만 합니다. 

* 맥쿤알브라이트 증후군: 뼈기형, 심장기형, 갑상선항진증**이 증상으로 나타나는 장애 
** 갑상선항진증: 갑상선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어 갑상선 중독증을 일으키는 증상

후원 사례아동 김주영(18세 / 맥쿤알브라이트 증후군)

다리(bridge)는 다리(leg)가 되었습니다
이번 랜선 바자회 ‘여.은.바’의 수익금 3,025,000원은 주영이 가족의 생계비로 지원됩니다. 또한 진태현, 박시은 홍보대사는 주영이의 치료비를 위해 사용해달라며 2,000,000원의 추가 후원금을 전달해주었습니다. 밀알복지재단은 주영이 가족을 위한 후원금을 투명하게 전달하고 코로나19로 미뤄졌던 주영이의 다리 수술도 곧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주영이의 건강해진 모습을 기원하며 주영이네 가족에게 따뜻한 선물이 되어준 배우 박시은, 이태란, 유선, 박탐희 씨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