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법인스토리 밀알복지재단, 탄자니아 신기다 뉴비전 스쿨 준공식 진행
2018.05.04
밀알복지재단, 탄자니아 신기다 뉴비전 스쿨 준공식 진행
 
 
지난 4월 24일, 밀알복지재단 탄자니아 신기다 사업장에서 뉴비전 스쿨 준공식을 진행하였습니다. 뉴비전 스쿨은 신기다 지역의 아동들에게 질 높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2016년 4월부터 건축을 시작하였습니다. 교실 9개, 강당 1개, 체육관(유희홀) 1개, 오피스 1개, 화장실 2개, 창고 2개 등으로 구성된 뉴비전 스쿨에서는 2019년부터 약 300명의 유치원생이 교육을 받을 예정입니다.
 
밀알복지재단에서는 신기다 뉴비전 스쿨 준공식을 위해 행사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현지 지역에 있는 정부관계자, 학부모, 지역유지, 주민들을 초대하여 함께 나누는 축제의 장을 만들었습니다.
 
 
준공식은 뉴비전 스쿨의 교장선생님의 감사인사로 시작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신기다 지역 리더,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대표와 학교 건축에 도움을 주신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뉴비전 스쿨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리본 컷팅식을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학교 관계자와 학부모는 뉴비전 스쿨을 둘러보며 그 곳에서 꿈을 키워나갈 예비 학생들의 희망찬 미래를 함께 이야기 하였습니다. 뉴비전 스쿨의 준공식을 시작으로 탄자니아 아이들의 교육환경이 계속적으로 발전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먹고 살기가 힘든 탓에 아이들의 교육에 대해서는 무관심 할 수밖에 없었던 신기다 지역 주민들이 뉴비전 스쿨이 건축되고, 조금씩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면서 아이들의 교육과 질 높은 환경에 대해 재고하는 기회를 만들어주었습니다.
더 나아가 이번 준공식은 아이들의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해 협조하겠다는 정부 관계자들의 약속을 이끌어내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현지 정부와 학부모, 지역 주민들의 협력과 후원자들의 손길을 통해 교육환경이 앞으로도 개선되어 탄자니아 아이들이 나라를 밝히고 세계를 밝히는 올바른 인재들로 성장하기를 기대합니다. 탄자니아사업장을 향한 후원자님들의 사랑과 관심에 감사드립니다.”
- 탄자니아 신기다 사업장 박종대 프로젝트 매니저